여름이 벌써 왔나, 시원하게 펩시(pepsi) 한잔
저는 더워지기 시작하면 음료수를 아주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탄산 음류 수요!! 그중에서도 펩시!!
펩시가 저 병이 딱 보이자마자 얼른 집어 마셔가지고 먹기 전 사진이 없네요...(아쉽아쉽)
제가 20년 동안 탄산음류를 엄청 엄청 많이 먹어본 전문가(로써) 한 가지 tip을 드리자면
되도록이면 탄산 음료수는 1L 이상보다는 500ML 페트병을,
500ML 페트병보다는 캔을 사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 같은 경우에는 김이 빠지지 않아 청량감의 100%를 느끼고 싶어서 펩시를 그 자리에서 다마시는 편이에요.
근데 코카콜라는 탄산이 펩시보다는 세서 제가 원하는 양만큼 못 마시겠더라고요.
제가 느낀 바로는 펩시 보다는 코카콜라가 탄산이 더 세고 단 맛이 약합니다.
그래서인지 코카콜라는 느끼한 음식과 먹을 때 더 잘 어울리고, 펩시는 갈증 날 때 마시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펩시 관련 TMI 6가지(갑 분 펩?)
1. 코카콜라보다 펩시가 더 수익면에서 앞섭니다.
→펩시는 음 류만 취급하는 코카콜라와는 다르게 과자, 건강식품, 외식업까지 취급합니다. (신기방기)
2. 펩시는 원래 의약 제품이었다?
→펩시는 출시 당시 미국 약사 '칼렙 브래드 햄' 이 개발한 소화제였습니다. (신기방기 2)
3. 피자헛과 KFC는 펩시랑 한 식구?
→펩시와 KFC, 피자헛은 모두 펩시코라는 회사의 브랜드입니다. (신기방기 3)
4. 펩시 이름의 유래는?
→ 병을 딸 때 나는 소리 펩 시이이이이이~~ X
→ 위 소화 효소 '펩신'에서 유래했습니다. cause 소화에 도움 강조를 위하여~~
5. 펩시 군사력 6위???
→ 펩시는 당시 세계에서 통용되지 않는 러시아 화폐 루블 때문에 러시아에 수출하는 대신
호위함, 순양함, 잠수함 17척을 받았습니다. (허허... 웃긴 나라일세) 당시 펩시의 군사력은 세계 6위였다고...
6. 펩시의 친구들
→ 펩시는 펩시코의 품에서 마운틴 듀, 게토레이, 트로피카나, 미란다와 친구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펩시라는 녀석을 마셔본 기념으로 펩시에 관한 TMI6가지에 대해서도 써봤는데요 ㅎㅎ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류 수다 보니 이런저런 사실도 알아보게 됐네요.
여러분들의 최애 음류수는 무엇인가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힝힝 ㅠㅠ)